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리주운전 벌금 과도하다면 정식재판 가능, 약식명령보다 과중한 선고 못해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23:36

    >


    >


    A씨는 sound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경찰에서 연구를 받았습니다. 다음의 법원의 약식 명령으로 벌금 300만원을 선고 받앗슴니다. A 씨는 지나치게 벌금이 부과됐다고 소견할 것이다. A씨는 300만원을 분명히 전체 납부하지 않으면 나쁘지 않아요?


    >


    아닙니다. A씨는 약식명령선고가 마 sound에 들어가지 않을 경우 불복할 수 있습니다.  첫째, 약식 명령이란 법원이 검사가 제출한 자료만으로 형을 선고하는 절차입니다.


    2. 약식 명령에 불복하려면'정식 재판'을 청구해야 할까요?약식 명령을 받아도 불복하지 않는 시간이 지면 탈 A씨는 별도 형사 재판 없이 벌금 300만원 형이 후와크쵸은뎁니다.그러므로 A씨처럼 벌금형이 억울하다고 말하는 피고인은 약식 명령을 고지된 날로부터 7첫 이내에 법원에 정식 재판을 청구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7쵸쯔이 의견보다 짧기 때문에 기간을 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A 씨가 정식 재판을 청구하면 법원은 공판기 초를 지정한다.     A씨는 이 정식 재판절차에서 약식명령으로 고지된 벌금이 너무 많다거나, 자신 혹은 자신이 무죄라는 취지의 주장을 할 수 있습니다.    3. 정식 재판은 약식 명령보다 과중한 형량을 선고할 수 없다.A씨가 약식 명령에 불복하고 정식 재판을 청구하자 이 정식 재판에서는 A씨가 기존에 받은 벌금 300만원보다 과중한 형을 선고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불이익 변경 금지의 원칙이다.하지만 최근 법무부는 이 약식명령문에서 불이익 변경 금지 원칙을 폐지하는 내용의 형사소송법 제 1부 개정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정식 재판청구가 남용되는 것을 막고 사법정의와 국민의 법 뜻에 맞는 판결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다.     첫단 아직은 불이익 변경 금지 원칙이 살아 있는 상태이므로 A씨는 정식 재판에 간다면 벌금 300만원보다 더 높은 형은 받지 않도록 합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