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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 해석] 집단, 그렇기때문에 희생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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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고는 영화'미드 소마'의(포 1러시아를 포함합니다.영화 유전에서 독특한 공포 장르를 선보인 알리 에스터 감독이 신작 미드소마를 발표했습니다. 알리 에스터 감독 특유의 약에 빠진 듯 분주한 연출과 가장 친밀하고 안정돼야 할 대가족이 공포, 위기를 제공하는 말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전작 유전과 연결된 말 같다는 평가가 꽤 많지만 전작을 보지 않아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앨리 에스터가 어떤 특색을 갖고 있는지를 한눈에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해석하기에 정말 친절한 영화여서 잘 봤다는 소견이 있다. 미드소마를 어떤 관점에서 해석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고,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환생과 순환, 그래서 집단의식과 희생의 관점에 집중될 터였다. 사이비 종교라는 평가가 많은데 이를 배제하는 이유는 종교 여부를 막론하고 이런 형태를 유지하는 공통체 집단(아미시 공동체가 나쁘지 않다, 모르몬교 같은)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점에 초점을 맞춘다. 역시 홀이 공동체가 보이는 종교 행위가 원시 또는 고대 종교와 비슷한 마약성의 허브에 취해서 극도의 쾌락, 환각을 보는 행위도 옛 종교적 제례에서 자주 보인 것이어서 이를 단순히 마약에 취하고 살인을 1하는 사이비 종교에 보는 것이 아니라 태고적 인간 공동체 또는 원시적 집단이라는 관점에서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본다."환생과 순환은 농경 사회에 존재하는 토속 신앙의 흔한 주제이다."인간은 자연에서 시작되고 다시 자연스럽게 돌아가서 끊임없이 재생하고 작물과 인간을 동 1시하는 관점이었다. 집단 의식과 소수의 희생은 1조 같은 단체의 집단에서 자주 나쁘지 않아주 나쁘지 않아는 현상이 아니며 폐쇄적이고 유기적인 집단에서는 이것이 더욱 강화된다. 소수의 희생을 숭고함으로 우러러 신성시함으로써 결미 소수가 희생의 벼랑에 밀어 넣는다. 따라서 이 글은 토속신앙적 요소와 집단 광기를 중심으로 영화를 분석한다. 상징과 복선이 상당한 영화인 만큼 장문이 되겠지만 모두 나쁘지 않다고 분석하면서 즐겁게 쓰려구. 분석을 시작하기 전에 아쉬운 점을 제1먼저 말하자면, 우이미이 완전히 와서 닿지 않는 번역이 존재했습니다. 수태시키다(impregnate)을 만날 여자로 번역한 것으로 봄의 왕(May queen)을 5월의 왕으로 번역한 것이었다. impregnate의 경우 정서적 문제 없지 않아 심의에 따른 것 1의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등장인물의 미래를 예지하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완곡하게 번역한 것은 정말 잘못된 점이었다. 역시 서양 문화에서 5월은 새로운 인생 시작을 의미한다. 그 때문에 영화 시기상 6월 중순 하지 축제에서 풍요를 빌 왕을 뽑는 것인데 5월의 왕이라는 번역은 틀린 것이었다. 정 말로으로 계절 우이미울 들면, 5월 왕이 아니라 6월 왕이 하면 맞다. 대니가 봄의 왕이 된 것은 대니의 삶이 다시 태어났다는 것, 공동체의 풍요로움을 축복하는 의식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지만 번역의 문제로 이런 것들이 와닿지 않게 되었습니다.​ 0. 포인트 상징: 노란 색, 태양광, 숫자 3, 같은 상황에 직면한 대니와 마야 노란 색과 숫자 3은 미드 소마 죽 sound를 상징하며 태양 빛은 탄생을 의미한다.노란색 가스관, 테리가 입은 노란색 셔츠, 사진 속의 노란 옷을 입은 사람(대니 나쁘지 않아) 테리 나카 아래 나쁘지 않는다), 대니의 액자 위에 게재된 노란 색 화관, 모브님의 노란 색 이불과 노란 베개, 헬더 싱글 라드가 적힌 노란 현수막, 마을에 가고 피어 있는 노란 꽃, 태양을 형상화한 노란 정문, 노란 성전, 노란 케이크와 노란 초, 노란 꽃으로 만든 차, 노란 화관을 쓴 대니, 노란 성경, 대니의 악몽에 나쁘지 않는 노란 이불(대니 제외)의 숫자 3:3번의 전화 벨, 3번의 눈 1,3명의 죽 sound(대니 대가족), 3번의 비명(코니)삼각형 성전, 6시대 동안 기절한 대니, 3차례 망치를 5명 중 3명을 바쳤다 펠레 자신을 포함하고 3명 중 3명을 바친 인구 마루, 6월 중순 6명의 외지인 91간의 축제, 90년 만의 의식, 9명의 희생, 약 30명으로 추정되는 봄의 왕'3년 6개월'간만 나쁘지 않다고 주장하는 크리스티안 태양광:절벽에서 죽은 두 노인을 비추는 태양의 빛과 춤추는 대니를 비추는 태양의 빛과 성교를 하러 1어선 마야를 비추는 태양의 빛과 울면서 뛰쳐나가고 나쁘지 않고 있는 대니를 비추는 태양의 빛 대니와 마야:대니는 동생에 의해서 모브님(두)죽 sound를 겪으며 마야는 장로(두)죽 sound를 경험하고 햇빛이 대니를 비춘 뒤, 대니는 봄의 왕에 오르며 햇빛이 마야를 비춘 뒤 마야는 교미를 하고 대니는 왕이 되고, 마야는 수태한 여자의 복장을 하다 ​ 하나. 줄거리나 방법 ​ 하나 하나 플롯의 구조, 소마의 줄거리는[액자식 구성을 통한 플롯 제공->공간적 배경과 계절(때때로)설명->주인공의 과거와 상황에 대한 지식 제공,->본론의 시작->주인공이 갈등 제시->환상적 세계로 이동(죽 sound)->픽션과 현실의 경계가 무덱짐(공간과 중간 중간 개념 파괴)->, 픽션과 혼연 1치에도에은 주인공(복귀)]구조를 갖는다.​ 하나-2액자 가족성, 미드 소마는 그림을 통한 액자식 구성을 채택하고 있다. 그림을 통해 문제를 미리 제시하고, 그것이 잊혀질 때 요즘 인물들이 등장하고, 모두 나쁘지 않은 전설인 것처럼 설명한다. 첫 장면에서 중세시대 성경에서 나쁘지 않다는 해괴한 그림을 보여주는데, 이 장면을 보면 플롯을 압축한 내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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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두운 밤, 대나무 sound를 상징하는 해골 아래에 가스로 죽은 부모와 자살한 여동생 대니만이 대나무 sound 고리로 친해졌다. 2)가족의 죽 sound후 슬픔에 빠진 대니와 적극적으로 위로 받지 않는 크리스천. 이 두 사람을 바라보며 그림을 그리며 관찰하는 펠레. 3)펠레가 피리를 불며 연예인과 학자, 기사와 공주를 이끌고 가는 장면 4)천국(공동체)에 입성하는 이들 5)태양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며 하나로 하는 공동체. 다음의 문이 열리게 그림이 반으로 나뉘어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쪼개지는 위치가 바로 3번째 그림이었다 숲에 들어가는 것을 기점으로 5명의 인물들은 기존의 세계에서 죽 sound를 맛이헷 sound를 우이우이합니다. 음악과 함께 눈 덮인 지상, 소나무, 산, 언 강과 호수가 보이고 다시 나무, 숲, 어두운 숲의 길을 비추고 동시에 다이에 있는 주인공 대니로 바뀐다. 이 장면은 눈에 가려 드러나지 않았던 비밀공동체공동체가 나타나 대나무 sound와 재생을 뜻하는 강new나무의 등장숲(공동체)과 하나 된 나무공동체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간다고 해석할 수 있다. 절규하는 대니와 크리스티안이 점차 화면 밖으로 나가 창밖으로 내리는 눈을 비추며 제목을 보여준다. 이 장면은 프롤로그, 동화로 말하자면 "옛날 옛적에 어느 먼 정부에 공주와 왕자님이..."라고 배경을 설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금까지의 장면은 오래된 동화책이나 고문서를 꺼내 한 장씩 넘기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본론에도 앞으로 하나가 될 사건을 그림으로 보여주고 그 그림에 해당하는 인물이 등장합니다. 이것은 그림을 통해 그 인물의 운명이 자결된 sound를 나타낸다. 어린 왕과 곰의 그림은 봄의 왕이 되는 대니와 제물이 되는 크리스티안을, 두 남자의 제물 사이에서 느끼는 봄의 왕벽화 밑에서 잠을 자던 대니는 정화로 왕이 되어 제물을 자결하고, 성교 그림 밑에서 잠을 자던 크리스티안은 종마로 이용된다. 역시 불타는 곰의 그림을 보던 크리스티안은 제물이 되어 곰의 껍질 속에서 탄다.​ 하나-3메터 픽션 메타 픽션은 캐릭터가 나그와년 존재하는 장소가 픽션을 인지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관람자를 혼동에 떨어뜨린 것에서 픽션과 현실의 경계를 무당신 시리와 허구이면서도 현실이 되는 이야기이다. 간단히 이야기하면 관객은 스토리가 허구임을 인지한 상태에서 누가 봐도 가짜 얘기다. 캐릭터도 더 나은 존재이며, 나이 등장하는 이야기도 현실이 아님을 인지하고 있다. 맞아. 다 이야기에 빠져서 요즘은 캐릭터가 나타나서 이거 픽션이지? 하고 상기시킨다. 거기에서 괴리감이 오고, 그 영향을 받아 현실까지 뒤엉키는 것이었다. 미드소마는, 메타픽션인 척, 그렇지 않은 척 子供된 경계를 흔들어, 관객을 혼란에 빠뜨린다. 한 집단의 생활을 연극처럼 보이게 함으로써 동화와 극의 깊숙한 가운데서 관람객을 혼란에 빠뜨린다. 이처럼 플롯 안에 메타픽션을 활용한 요소(축제=연극)가 존재함으로써 경계가 무당하고 현실에 영향을 받는 주인공을 보면서 관객도 현실과 픽션의 괴리감이 생기고 모호함 속에 빠지는 구조다. 미리 계획(연극)의 설계자(화자)인 펠레는 대니와 절친을 공동체로 초대해 자신들의 의식을 연극이라는 식으로 표현하고 미드소마의 캐릭터들에게 메타픽션을 시도합니다. 이들 캐릭터에게 미드소마 세계관 자체는 현실이지만 공동체의 축제는 펠레에 의해 메타픽션이 되는 것이며 대니는 픽션과 현실의 경계가 무당신으로 픽션과 현실이 나중에 바뀌는 것을 선택합니다. 역시 영화 내 메타픽션적 요소인 연극(축제)은 미완성 작품이었다. 잊고 이야키쟈, 축제는 9개 사이였다 극중극을 주도하던 그가 펠레에서 대니로 넘어온다. 대니에게 있어 이 공동체들은 더 이상 펠레의 픽션이 아닌, 현참으로 바뀌어, 연령의 이야기를 주도하는 화자로 설정된다. 자결적으로 단애 장면에서 금발 소년이 관객을 향해 뒤를 돌아보고 미소짓는다. 이 작품이 메타픽션을 시도하고 있어 sound를 의미합니다.​ 하나-4운명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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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소마는 운명론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하나로 설명한 액자식 구조와 메타픽션을 사용하고, 다시 각 등장인물이 처음으로 등장하며, 그 언행과 그림을 통해 운명을 암시한다. 한 장면의 그림, 영화 중간중간 나쁘지는 않은 그림과 벽화가 모두 영화 내용, 각 캐릭터의 운명과 연결돼 있어 실제로 그렇게 이어지고 있다.1)대니:대니와 가족은 가스관으로 연결되어 있어 해골이 대니의 배꼽에 연결된 가스관을 끊는다. 이는 가족과의 단절이 곧 새로운 탄생을 의미한다. 영화 또 대니 혼자서 가족과 따로 사는 것으로 시작하고, 유한 1 하게 살아남는다. 가족의 죽을 소리 이후의 대니는 생애 1을 맞아 공동체 들어 지금은 공동체 1원의 재생을 우이우이하고 있다. 또 대니는 심각한 약물 의존 증상을 보지만 공동체 생활을 할 때는 뮤어를 거부하고 조쉬에게서 수면제를 받아 이에 의존한다. 강 초반에 거부했던 모습과는 반대로 마약성 음료를 쉽게 삼키고 심취하는 모습을 보여준다.2)크리스티안:크리스티안은 여자 친구 다니와 전화하며 그의 요청에 수동적으로 따른다. 한편 친구들과 술집에서 여종업원과 묘한 기류를 나쁘지 않아 누군가로부터 여자, 섹스 등의 권유를 받았고 펠레로부터 네가 스웨덴에서 수태시키는 여자(자막으로는 만나는 여자들이라고 나쁘지는 않았지만 나쁘지 않고, 실제로는 impregnate라는 표현을 사용)를 생각하라고 한다. 이건 크리스티안은 술집에서의 귀추를 경험하며 펠레의 예언대로 종마로 이용된다. 그래서 대니에 따라 운명이 결정된다.3)마크:마크는 남자 무리에서 조연을 하고 대사의 대부분이 여자, 섹스 이에볼소, 마약을 즐기는 인물이다. 전화상에서 아내의 목소리가 등장했을 때 마크와 크리스티안이 모두 마약을 하고 공동체에서도 마약을 보면서 환호하고, 그것을 밥, 흡연하는 모습을 보인다. 공동체에 들어가 점포를 열면서 마크는 감초 역할을 잃고 중요한 순간마다 자리를 비우거나 나쁘지 않다가 놓친다. 마약도 환호하는 모습과는 달리 가장 불안정한 모습을 보인다. 이 장면에서 사용된 마약이 말린 대마초로 추정되는데, 대마초 작용이 근육이완을 비롯한 생각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지만 마크는 이와 반대로 환각에 시달려 잔뜩 흥분한 채 혼잣말을 한다. 이 강의 공동체에 혼합된 뒤 사이먼이 호르가 주민들에게 공동체 아이들은 무슨 일을 하고 노느냐는 질문을 던지며 광대혁친국기라는 답을 듣는다. 결국 그 예언은 마크에게 적중한다. 어떻게 되었는지 1말의 설명도 없다. 그리고 조쉬가 살해당하는 장면에서 가죽만 남은 채 등장해 광대뼈 차림으로 불탄다.4)조쉬:조쉬는 크리스티안의 생각을 학술적으로 접근하려 하고 좋아하는 논문과 연구 주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로 인해 크리스티안과 대립하게 되고 사이가 나빠지기도 한다. 학술 집착은 조쉬를 대나무 소리로 이끈다. 공동체에 허락을 받고 한정된 정보만 연구하겠다는 서약까지 했지만 이를 어겨 죽명을 부른다. 백인에 의해 백인을 위해 고안된 인류학을 아프리칸 아메리칸 조쉬가 전공하는 것과 인류학 전공자에도 해당 공동체에 대한 존중이 없다는 것이 아이러니다.5)펠레:펠레는 주변 인물을 공동체로 불러들이고 좋은 또, 회귀하는 인물이다. 공동체에 외부를 간것은 펠레 뿐 아니라 잉마르도 있지만 잉마르는 주례 크소리울 자원이지만, 펠레가 주례 크소리울 자원하지 않고 살아남은 이유는 그와 관계(키스)를 체결한 대니는 공동체 1원이 됐지만 잉마르가 관계(데이트)를 맺은 코니는 공동체를 거부하고 뛰어나가고 나쁘지 않아 갔으니 그 또한 지원하고 외부인과의 접촉을 쥬크소리우로 씻어 낸다고 밝혔다. 잉마르는 아래 항목 2에서 이름과 관련해서 더 설명한다.​ 하나-5의 그림에 대한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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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겨울, 어두운 밤 영화의 시작이고, 글재주가 1어나 게 된 계기를 나타낸다. 죽음을 상징하는 해골이 영토를 향해 눈을 내뱉고 대니의 가족은 가스관으로 연결되어 있다. 대지에는 가지 마른 나무와 잡초 등이 겨우 있다. 이 장면은 동 1의미의 두가지 관점이 존재한다. 첫번째에는 자연적인 관점에서 달라진 봄을 기다리며 겨울 중에서 태동하는 거리. 2번째로는 인간적인 관점에서 양수의 중국에서 수정란의 상태에서 태동하는 인간의 모습이었던 대니와 가족들은 가스관으로 이어지는데 이 가스관이 탯줄을 연상시킨다. 엄마의 성기에서 나온 가스관이 아버지의 목과 어머니의 배를 가린 뒤 대니와 테리의 배꼽으로 연결된다. 사신을 연상시키는 해골은 대니의 배에 연결된 가스관을 끊는데, 이 장면이 막 태어난 아이의 탯줄을 끊는 것과 이 1시 된다. 정·용연 결국 대니의 부모님과 여성의 동상은 죽지만, 대니는 공동체에서 거듭난다. 해골 옆으로 내려가2마리 까마귀, 그래서 대니의 모 부인이 까마귀처럼 쌓인 채 밤의 하항 때 떠오르고 있다. 호르가에 입성하는 장면에 등장하는 천사(자살 의식을 행하는 두 사람)와 평등한 모습인데, 이 문재를 통해 대니가 공동체에 입성하게 되었다. 호르가에서는 두 명이 죽고 마야가 교미를 통과한다. 즉 마야와 대니는 운명 공동체임을 그림을 통해 보여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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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여름의 직전의 봄, 낮 직전의 낮 본 스토리의 일부분이며, 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를 설명하고 주는 장면 이프니다니다. 대지에는 비로소 잠든 씨앗이 싹트고 어린 초목이 뿌리내리기 시작할 것이다. 그들이 있는 공간은 도시가 자신, 정작 그들은 울타리를 새롭게 만들고 그 안에서 고독을 경험한다. 대니는 대가족이 죽은 후 심정적인 죽음을 맞이할 것이다. 신경안정제에 시달리며 누군가에게 의지하려 하지만 크리스티안은 적극적으로 공감하지 못하고 예의상 위로만 건넨다. 그림 속의 크리스티안도 한 손으로 대니를 위로하고 다른 한 손은 뒷짐 지고 있다. 대니는 크리스티안을 믿기에 기꺼이 그를 돌아보는 그의 행동(진심)을 인지하지 못할 것이다. 펠레는 자연스럽고 사람을 뜻하는 자싱무에 앉아 그들을 지켜보며 그림(시자신리오계획)을 그리며 관찰한다. 대니의 모부가 홀가에 의해 죽임을 당한 것이 아니라 대니의 운명은 표결되고, 이 과정에서 펠레가 대니의 정세(대가족의 죽음)를 이용해 계획에 합류한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펠레의 옆 3마리 새는 펠레가 걸어야 한다 3개의 제물을 의미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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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여름이 시작되면서 낮부터 저녁에, 펠레에 의해서 모든 것이 설계되었다는 것을 드러내는 장면이었다 펠레로 보이는 인물이 피리를 불어, 광대나 학자, 기사나 공주를 인솔해 간다. 이들이 걷는 길에는 태양 또는 길을 표시하는 노란 꽃이 피어 있어 밝은 낮인데도 숲속을 걷는 사람들에게는 밤 같은 상념을 준다. 꽃은 여름과 청년을 상징하며 봄에 비해 꽃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어 여름이 시작되었다는 소리를 나타낸다." 겟아웃의 글귀에서 말한 것처럼 숲은 초기 미국 문학으로 대나무 소리, 미지의 세계를 의미합니다. 기독교를 중앙으로 공동체 생활을 하던 미국인에게 공동체에서 친국이 나쁘지 않고 숲으로 향하는 것은 추방이며, 대나무 울음소리입니다. 그들이 숲을 통과 하고 들어 본 것은 원시 북유럽 공동체에서 공동체 하나원으로 받아들여진 대니를 제외한 3명의 미국인은 대나무 소리를 뀌다요. 숲으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피리소리가 들리고 그들이 완전히 공동체에 들어갔을 때 피리소리가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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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midsommar)의 시작과 공동체(천국)에 입성 이 장면을 기점으로 때 테로그와, 공간 개념이 붕괴된다. 천국을 연상시키는 그림과 때때로 추정하는 요소(해, 달, 별)가 하나도 없다. 유연히 그들이 통과하는 구조물이 태양을 형상화한 것인데, 사람이 죽으면 하항시(천국)로 이동한다는 생각을 떠올리면 태양은 천국으로 향하는 이정표이자 문이 되는 것이었다. 이들은 기존의 공동체(미쿡)에서 친구가 나쁘지 않고 미지의 숲(대나무소리)을 통해 천국(홀가)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다시 미쿡으로 돌아갈 수 없는 소리를 보여준다.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공동체라는 낙원에 흡수되거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공동체(미쿡)와 새롭게 공동체(홀가)에서 모두 죽은 상태로 지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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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태양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며 하쟈싱되는 공동체.8명의 춤추는 여자, 식탁에 앉은 8명의 사람들, 5명의 해골들. 5명의 해골은 희생양으로 바쳐진 외지인이다. 대니는 이들의 복장을 하고 축제에 참가해 스웨덴어를 쏟아낸다. 축제를 기점으로 하는 완벽한 공동체인이다. ​ 1-6의 공간과 시각 공간:북유럽 믹크인에서 유럽은 자신들의 조상이자 오랜 역사를 가진 선망의 대상이다. 특히 스캉디 자신 비아 반도와 독 1은 유럽 인종(게르만인)의 바람으로 알려진 곳이지만, 그러한 스웨덴을 극의 배경에 선택한 것은 믹크적 오리엔탈리즘을 보이고 있는 장소이며 그동안 서구 문화에서 문명적 우월적으로 알려진 유럽 인종을 야만, 비문명적 삶으로 바꾸어 둔 것이다.시각:붕괴된 시각과 계절의 미드소마에서는 계절이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인물에게 역할을 부여해 결정하는 요소가 된다. 사람의 인생을 계절에 자신의 누아 역할을 주고 그에 따른 삶을 살지만, 그와 반대로 영화의 플롯은 계절과 견해가 뒤섞여 흐른다. 겨울 이후 바로 여름 직전, 또는 초여름이 찾아오고 밤부터 시작해 어느 오전이 등장한다. 겨울과 밤은 같은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 대나무 sound를 의미하며 환생을 위해 종으로 돌아오는 시기다. 여름과 낮 동안에는 초목이 가장 화려하게 피는 계절이다. 미드소마에는 봄과 가을이 없다. 준비와 수확이 없고 sound를 확신한다. 마찬가지로 대니는 공동체 문화를 이해할 기회나 준비 과정 없이 마약을 먹고 봄의 왕이 돼 혼동에 빠진다.​ ​ 2. 캐릭터 ​ 2-1캐릭터의 이름 잉마르:잉마르(Ingmar)는 스웨덴의 이름인 Ingemar의 변형이다, Ingemar는 다시 고대 노르만식 이름인 ingimárr을 어원에 갖는다. Ingimár는 원시 게르만어에서 쓰이던 이름의 Ingwaz에서 Ing을 따와 고대 노르만어로 "유명한"이라는 뜻의 mær를 합성한 것이다.(출처: Behind thename) Ingwaz는 고대 게르만 종족 중 서게일만의 Ingaevones 족의 조상이며 게르만 신화에서는 구풍요의 신으로 여겨지는 초기 신으로, Ingimrrrrr의 뒤에 붙여진 유명한(mrrr)이란 단어와는 달리 초기 신이기 때문에 후기의 신보다 유명하지 않은 후레일의 빠른 버전 정도로 여겨진다. 잉마르가 지원하고 죽은 이유는 총 3개이다. 1)자신이 데려온 인물들이 공동체에 합류하지 못 했다. 2)이름의 바람이 풍요의 신에서 따온 것이어서 고대 농경 사회에서 사용된 비료'재'에 와서 풍요의 1부가되어야 한다. 3)펠레는 4명을 데리고 3명을 파쵸쯔우 자신 잉마르는 두 사람을 데리고 왔기 때문에 지원하고 자신까지 총 3명을 바치다. 페레:펠레(Pelle)는 Per의 변형으로, Per는 피터(Piter)의 스웨덴식 이름이다.(출처: Behind the name) 피터는 베드로의 영어식 이름이다. 재미있는 것은 제물에 사이먼이 있는데 그 어원이 시몬이다. 시몬은 베드로의 본명이다. 시몬이라는 인물은 예수에서 페트로(바위)라는 이름을 주고 12사도 중 하쟈싱카 된다. 사이먼은 제물로 바치고 펠레는 월계관을 연상하는 화관을 쓴 채 공동체의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다. 마야: 마야(Maja)의 어원은 그리스어 Maia가 바람이며, Maia의 의미는 좋은 어머니, 수양부모를 뜻한다.(출처: Behind the name) 장로 두 명이 죽고 마야가 교미하는 것을 소견하자 마야는 이름에 의해 공동체의 자궁 역할을 부여받은 것이다. 대니: 대니(Dani)는 다니엘(Daniel)의 프랑스식 여성 형명인 다니엘(Danielle)의 약자로(출처: Behind the name), 다니엘은 구약성경의 마지막 예언자이다. 바빌론으로 끌려갔던 다니엘은 사자 굴에 던진 희사되자 사는 나머지 그의 3명의 부모 국가 화형에 처해지지만, 불타지 않고 살아나다. 대니는 또 부모국에 의해서 반강제적으로 호르가 데리고 가고 심각한 우울증과 각종 사건을 겪지만 결국 사는 나머지, 예지몽( 친 국가의 3명이 자동차를 타고 도망 쳐, 꿈)을 보자. 다른 점은 자신의 3명의 부모들을 화형에 처하는 인물이 대니로 성경 다니엘과 달리, 대니의 부모들은 "수지 sound"를 맞는다. 크리스티안:크리스티안(Christian)은 기독교도를 의미하는 크리스천과 마찬가지로 예수(구세주)에 따른다는 뜻이다. 예수는 수태공지를 받은 마리아로부터 태어난 인물인데, 예수를 따른다는 이름의 크리스티안이 "어머니"라는 이름의 마야를 임신시킨다는 점을 소견하면 재미있는 점이다. 코니: 코니(Connie)는 콘스탄스의 애칭이고 콘스탄스는 콘스탄체의 변형, 콘스탄체는 콘스탄티누스의 여성형이다. 콘스탄티누스는 억압된 기독교를 아내 sound로 용인한 로마 황제로, 이후 기독교는 로마의 국교가 된다. 코니의 인종이 인도계 영국인이라는 점과 유 1여성의 희생인 것을 생각하면서 영화가 기독교가 가진 서구의 중간적 태도를 비판하는 것으로 보인다. ​ 2-두 씨앗적 특수성, 코니와 사이먼:코니시는 이에 앞서서 언급했듯이 인도계 영국인이고, 억양 또 인도계 악센트가 조금 남아 있다. 사이먼은 코카시안 계통의 인종이 자신의 검정에 가까운 갈색 머리, 심한 곱슬머리로 보아 게르만 계통보다는 라틴계가 섞인 혼혈로 보인다. 그래서 사이먼은 종마에 선정되지 않고 제물로 바친다. 조쉬와 마크: 조쉬는 아프리칸 아메리칸에서 흑인이다. 마크는 배우도 영국인이지만 겉모습만 놓고 보면 (...) 전형적인 런던계 외모다. 중요한 것은 둘 다 짙은 머리색을 가지고 있다. 대니와 크리스티안: 대니와 크리스티안은 앞서 언급한 인물과 달리 금발이며, 눈빛 또한 각각 초록안, 벽안이다. 크리스티앙은 전형적인 게르만족 외모로 알려진 쿠퍼색 금발과 파란 눈을 하고 있고 대니는 흰 금발에 가까운 금발에 초록색과 회색이 섞인 신기한 눈동자를 가졌다. 이 두 사람이 각각 종마와 공동체의 왕으로 선정된 것은 인물 가운데 가장 게르만족의 특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 둘의 운명이 바뀐 것은 대니는 평생 하루 홀이 공동체에 들어갔으며 죽은 두 원로의 한 영혼이 대니에 계속되면서 대니는 공동체의 1원이 된 것이다. 하지맨·크리스티안은 처음부터 종마로서 이용된다(impregnate) 죽은 장로들의 영혼이 대니와 마야에게 전해져크리스티안은 수태시키는 인물이며 수태되는 인물이 아니어서 더 이상 공동체에서 필요하지 않다. ​ 2-3캐릭터의 전공과 아이로니 대니를 제외한 조시, 마크, 크리스티안, 펠레는 인류학을 전공하는 대학원생이다. 펠레는 자신이 공동체 출신이기에 인류학을 전공하는 것이 정당화되지만, 자신의 나머지 3명은 인류학을 전공하는데도 자신들이 연구하는 대상에 대한 어떤 존중 의식도 없이, 라뽀(공감)형성도 이뤄지지 않는다. 조쉬는 사진(증거)에 집순하고 결국 성경( 노란 색=죽=sound)에 죽었고, 마크는 오렌지 주스( 노란 색=죽=sound)을 마시고 소변을 하지만 그것에 앙심을 품은 주민에 의해서 살해된다. 크리스티안은 주민에게 근친교배에 대한 질문을 하지만 어린아이라고 해서 교배에 이용된 후 사이먼의 눈에 꽂힌 꽃(노란색=죽sound)을 본 후 대나무 sound가 결정된다. 대니는 심정학을 전공했지만 조울증을 앓는 동생에 의해 사망하면서 자신도 심각한 우울증이나 심정적 고통을 겪는다. 대니가 배운 심정학이 아무 소용이 없었다.​ ​ 3. 전통 ​ 3-1근 친분 컵과 토속 신앙 허 루카의 종교는 전통, 토속적 요소를 계속 이어 오고, 근친 교배의 자녀에게 새로 예언이 쓰이고 있다. 홀거 주민들은 이를 흐리지 않은 신성함으로 추앙하고 있다. 근친과 토속은 동 1의 의미를 갖는다. 근친교배는 공동체, 즉 가족 간의 교배를 반복함으로써 외부 유입을 거부한다. 토속신앙 또는 외부의 것이 아닌 내부 요소를 계속 보존하고, 내부에 의한 발전을 거듭한다. 그래서 호가의 종교인 토속 신앙은 외부에서 유입 없이 호가 내부만으로 이루어진 존재, 즉 근친 교배에 의해서 유지될 수밖에 없다. ​ 3-2종교 홀 가의 종교는 북유럽의 전통에 따른 자연과 만물 가 1치에도에코, 토속 신앙적 요소가 강하다. 그들은 희생 사체에 꽃과 1, 짚, 쟈싱무 등 자연물로 마음을 충족하고 인간과 자연의 합체를 이루고 있다. 유 1 하게 자연적 요소가 없는 것은 크리스티안과 동물적 요소인 곰 가죽 안에 그를 채워서 넣고 있다. 즉, 다른 제물:인간 가죽 속의 자연물 / 크리스티안: 동물 가죽 속의 인간이라는 대비 요소를 가진다. 크리스티안은 유 1 하도록 사제가 종교 의식을 받은 뒤 제물이 바쳐지고 있다. 대니의 경우 유 1 하게 홀이 마을의 마약을 먹으면서 자연과 만물 가 1치에도에은다. 대니는 죽지 않고 마을에 받아들여진 것은 타자에 의한 물아 1구가 없이, 스스로 자연과 하쟈싱되는 경험을 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이후, 대니는 봄의 왕이며, 자연물(꽃)에 뒤덮인 채 꽃과 물아 1구다. 재미 있는 것은 대니와 부모들이 마약에 취할 때 자신의 무어의 근처에 앉아 있는 인물이 대니와 조쉬인 것이다. 조쉬는 화단이나 밭에 주성 되는 곳에 팜쯔요 육체적인 물아 1구가 되어, 대니는 마약을 통해서 정신적인 물아 1구가 된다. ​ 3-3 하얀 영화에서 흰색은 홀이 주민을 상징하는 동시에 북유럽 인종을 상징한다. 유럽에서 흰색은 좋은 것, 올바른 것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지니며, 반대로 검은색은 부정한 것, 전염병의 의미를 지닌다. 마을에 들어온 외지인 6명(코니, 사이먼, 대니, 크리스티안, 조쉬, 마크)는 전체의 짙은 색 옷을 입었고 절벽의 장면에서는 마을 주민과 대비된다. 그 후, 대니는 하얀 앞치마를 거치고 하얀 축제 의상을 입는데 이 과정을 통해서 서서히 공동체에 흡수되면서 그들의 가족으로 받아들인다. 대니만 6명 중 유 1 하게 공동체의 의상을 갖춘 인물이다. 대니가 봄의 왕이 되어 주민들로부터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장면에서 검은 옷을 입은 크리스티안이 혼자 무리에서 유리한다. ​ 3-4순환의 호르가 종교는 순환과 자연을 중시한다. 누군가의 대나무 sound가 있어야 새로운 삶이 있다고 주장하며 대나무 sound와 탄생을 조절하며 공동체를 운영한다. 대니와 친국이 헬싱그라드에 입성할 때 앵글이 뒤집히지만 헬싱그라드가 적힌 노란색 현수막을 통과해 텅 빈 밝은 하강상을 비추고 다시 원래 앵글로 돌아간다. 이는 인물이 기존 공동체인, 쿡과 단절, 즉 기존 공동체에서 대나무 sound를 의미하고 돌아가지 못하는 sound를 의미한다. 대니는 생애 1을 앞두고 마을에 들어 마야는 교미를 앞두고 축제에 참가한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귀추지만 결국 공동체를 위해 새로 영혼을 인도받는 희생양이 된다. 축제 전 대나무 sound를 앞둔 할머니가 마을 여자와 아이들과 함께 춤을 추고 할머니 뒤에서 마야가 노래를 부른다. 이것은 할머니의 혼을 마야가 수태하는 자식에게 물려주는 것을 의미한다. 홀거 축제는 절벽 의식에서 시작된다. 72세가 된 두 장로가 죽 sound의 직전에 룬 문자가 새겨진 바위에 자신들의 피를 묻힌다. 이 장면에서 햇살이 두 사람과 바위를 비추다. 이 행위는 비석에 조상의 흔적(피)을 남기는 것이며 이들이 비추는 햇빛은 새로이 탄생을 의미한다. 그들의 영혼이 곧 다른 사람에게로 옮겨갈 것을 확신한다. 그후 장면에서 할머니와 대니가 눈을 길게 마주침으로써 대니가 그릇이 된 sound를 상징한다. 그들을 비추던 햇빛은 대니와 마야로 옮긴다. 대니는 봄의 왕을 뽑는 축제에서 광란에 빠져 춤을 추는데, 이 장면에서 햇살이 계속 대니를 비추며 대니의 정신(인식)이 무너진다. 그 후, 왕이 된 대니를 기리는 섭취의 자리에서 마야가 1어 자신의 기독교인을 데리고 가지만 이 장면에서 마야의 얼굴부터 해가 뜬다. 그 후 마야는 교미하면서 "아이가 느껴져요!"라는 대사를 내뱉는다. 이후 제물을 바치는 장면에서 마야는 붉은 립스틱을 바르고 붉은 자수가 박힌 옷을 입는데 이는 수태된 여인, 즉 성공적으로 죽은 장로의 혼을 이어받은 sound를 뜻한다. 그동안 대니는 마을 아낙들과 풍요로운 의식을 느꼈지만 마차에 오른 대니는 뒤를 돌아본다. 이 장면은 여전히 과거에 사로잡혔음을 의미한다. 의식 장소에 도착하면 한 마을 여인이 영토에 구멍을 파고 그 안에 씨앗, 고기, 달걀을 넣고 흙으로 덮는다. 이것은 자궁을 의미하는 영토에 생명을 의미하는 씨앗과 달걀을 넣어 희생과 제물을 의미하는 고기를 바치고, 초목을 위해 동물을 희생하는 농경사회의 종교적 특성과 홀거 공동체가 펼치는 풍요제 및 종족 유지의 특성을 의미한다. 풍성한 의식을 마친 대니는 이상하게도 왕관을 기리며 건물에 들어가 교미 현장을 보지만, 충격을 받은 채 뛰어나가 자신 있는 대니를 쫓아 태양을 비춘다. 그 후 대니는 구토를 한다. 대니에게 생물학적 가족과 크리스티안은 과거를 의미한다. 생물학적 가족은 동생의 자살로 Sound를 맞이해(생물학적 단절) 남성 친국 크리스티안은 다른 여성과 성교를 맺고 대니와 신뢰관계가 끊긴다(정신적 단절). 대니는 이 장면을 보고 구토를 하지만 구토는 지금까지 갖고 있던 미련을 버림으로써 과거와 단절하고 완전히 공동체에 귀속된 sound를 의미한다. 그 후, 대니는 공동체의 왕이 되어 제물을 선택한다. 할머니의 영혼은 앞서 말한 것처럼, 마야의 자식에게 계승되고, 할아버지의 영혼은 대니에게 계승된다. 이같이 주장하는 이유는 1)씨의 경우 앞서고, 마야에게 전승되는 의식을 받은 상태다 한번의 시도에서 죽어 2)씨는 두번에 걸친 시도 끝에 죽게 되고, 대니의 꿈에 다시 쟈싱타 있다. 마야는 3단계 프로세스(룬 문자-사랑 주술-안내)을 한번 시험하고 영혼을 인도(수태)을 받고, 대니는 봄의 왕이 된 후에도 과거를 떨치지 못하다 구토 끝에 완전히 공동체 1원이다.​ ​ 4. 상징 ​ 4-1예지몽 대니는 한 밤 중에 직접 신문 세명이 자신을 버리고 달아나는 꿈을 꾼다. 3명은 자동차에서 어둠으로 사라졌고, 대니의 입에서는 검은 연기가 치솟다. 이 장면은 2가지 방향으로 해석된다. 1. 심정적 요소로, 대니가 갖는 불안감, 직접 심문과 신뢰가 붕그에도에옷 sound를 의미하며 2)신비적 요소에서 꿈에 쟈싱 타 나는 세 인물이 죽게 됨을 의미하며 대니가 그들을 화형에 처할 것( 검은 연기=불)을 의미한다. 동시에 대니는 가족의 환상을 보게 되지만 가족을 죽인 동생이 대니를 향해 웃고, 또 여러 차례 자신이 나타난다. 이는 테리가 그랬듯이 대니 또 공동체(미쿠. 1원을 죽일 것이라는 뜻이다. 할아버지가 죽는 장면이 나중에 반복되는 것은 할아버지의 영혼이 재생되면서 대니에게 물려받은 sound를 찾아 나선다. ​ 4-2상징 해석1) 노란 색(죽 sound)가스관, 테리가 입은 티 셔츠:테리가 시쿠 쉬이 죽게 된 원인임을 스스로 얻는다.사진 속 노란 옷을 입은 인물(대니 자신의 테리 중 허저신), 대니의 액자 위에 올려진 화관: 대니가 가족과 단절됨을 의미한다.헬싱그라드가 적힌 현수막: 기존 공동체에서의 단절을 의미한다.마을을 향해 피어 있는 꽃, 태양을 형상화한 정문 : 등장인물이 죽고 천국(홀거)으로 이동한 sound를 의미한다.케이크와 조: 대니와 크리스티앙의 관계가 "무구해진 sound"를 의미한다.노란 이불: 대니의 어머니가 죽던 날 그들의 침대에는 노란 침구가 있다. 대니가 꾼 악몽에도 대니만 흰색으로 칠해진 모양과 평등한 무늬가 들어간 이불이고 침구는 노랗다.2)의 숫자 3(필연적 죽 sound)전화 벨, 메 1:대니가 죽 sound를 막지 못한 sound를 의미한다.가족 중 3명의 죽 sound:대니가 식크그와 단절되어, 새롭게 가족(공동체)에 편집될 운명임을 의미한다.5명 중 3명을 바친 펠레:3명의 필연적 죽 sound로 펠레는 자연스럽게 죽 sound의 운명으로 팅크 오난다.자신을 포함한 3명 중 3명을 바친 잉마르:두 사람의 희생이었다, 인구 마루는 필연적 죽 sound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자신을 바치다.'3년 6개월'사이의 만자 신과 주장했던 크리스티안: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는 이미 파국에 달헷 sound를 의미한다. ​ 4-3숫자 3,6,9를 찾아 오스틴 파워:오스틴 파워는 1997년 1개 공개를 시작으로 총 3편이 있고 3개 전체 94~95분의 상영 시간을 갖는다.모브님 죽 sound이후 나온 시각:겨울부터 여름에 이동하는 것으로 약 6개월 정도의 시각이 풀 롯 sound를 추정할 수 있다.비행기 좌석 3개:펠레, 조쉬, 마크/좌석이 크리스티안, 대니. 창가에 급, 두 사람만 산다 남는다.9시:대니와 직접 심문이 마약을 섭취하고 환각을 볼 때가 밤 9시이다. 조시 죽 sound:조시가 죽 sound맞이에서 해당 공간에는 3명의 홀이 주민이 있었다.마크의 죽 sound:정확하지 않지만(시각의 붕괴로)마크가 죽는 날은 그들이 마을에 방문한 지 31째 되던 날이었다.대니가 물아 1구:대니는 총 3번의 자연과 만물 가 1체를 경험한다. 아내 sound마약 장면, 춤추기 전 장면, 왕이 되고 꽃 덮인 장면 약 30개의 봄의 왕 사진:그뎀 이른 시각이라 정확히 세진 못헷우 자신 1째원은 10개이지만, 평등한 길이로 총 3줄이 있었다. 29~30장의 사진이 있다고 추정되지만 1)29의 1경우, 대니가 30번째 왕이 되는 인물임을 의미한다. 2)30의 1경우 90을 3개로 스스로 무엇을 1~30,31~60,61~90단계가 있어 대니는 이 중 중간의 31~60의 1의 시작을 끊고 인물이 된다. 자신은 후자에 더 의미를 둔다.1개월 반의 연구 계획:그들의 원래 작전은 스웨덴을 시작으로 1개월 반 동안 유럽의 하지제를 연구하는 것이다. 한달 반은 약 451이다. ​ 4-4의 숫자 8숫자 8은 미완의 의미를 갖는다. 대니가 왕이 되기 직전에 춤은 중단되었다 시작을 반복하는데 이 과정에서 주민들이 웃으며 여덟 번 남았다는 이야기를 쏟아낸다. 또 줄거리 그림에는 8명의 여성과 8명의 주민이 있는데 이는 영화 줄거리상 이들의 축제가 미완 상태임을 스스로 나타내고 있다. 그래서 상징과는 상관 없이 할 수 있는 이야기지만 제단 위에 사제 한명을 포함하고 10명의 장로가 앉아 있고, 이 중 두명의 장로가 72세를 채우고 꼴찌 sound를 부여한다. ​ 4-5밤과 오전 밤:밤에는 죽 sound를 상징하는 동시에 대니에게 고통을 주는 사건이 1어자 신고 때이다. 대니의 가족이 밤에 숨졌고 그 소식도 다시 밤에 전해졌다. 대니가 여행의 사실을 알게 된 것도 밤을 넘기저녁으로 두 사람은 밤 집에 돌아가고 싸우면서관계가 틀어진다. 오전: 오전에는 탄생을 의미하며 동시에 대니에게 새로운 정체성을 준다. 이 과정에서 대니는 끊임없이 과거(가족, 남자 친구)에 기다리지만 결국 고통을 딛고 새로운 정체성을 받아들이고"오전(미드 소마)"속에 머물기를 택하는. ​ ​ 5. 의문과 추론 ​ 5-1의 대니 가족의 죽 sound는 계략 1인지 은네 1?가족의 죽음"sound"에 대해서, 펠레의 암수라는 의견과 "우연 또는 대니의 운명"이라는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자신은 이에 후자를 선택한다. 이유는 두 가지다. 1)플롯의 그림의 죽 sound부분에는 펠레가 등장하지 않아 해골(사신)가 대니에 연결된 죽 sound의 고리를 끊다. 두 번째 초여름 부분에 펠레가 등장해 대니의 귀추를 관찰하고 작전을 수정한다. 2)감독의 아리 에스테르는 운명론자인 영화 또 운명론적 관점을 차용하고 있는 것을 가족의 죽 sound은 운명이며 대니가 왕이 되는 것 또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그림을 통해서 운명임을 나타내고 있다. ​ 5-2의 대니는 홀이 주민의 환생 1?이는 먼저 언급한 바와 같이, 대니가 생애 1을 기점으로 할아버지의 영혼을 주어졌다는 것으로 보는 것이 순리다. 그 이유는 대니가 홀이 주민의 환생이라면 처음부터 sound 마약을 했을 때 스웨덴어를 내뱉는 것 자체와 무의식에 공감하는 귀추가 일어나야 한다. 그러나 대니가 스웨덴어를 내뱉고 그들과 공감하는 귀여운 대니가 홀이 주민들의 옷을 입고 그들의 생활에 합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것이다. 즉, 대니는 생애 1이후, 할아버지의 영혼을 받아, 호르는 남편의 생활에 녹아들어 완전히 동화하고는 스웨덴어를 내뱉고 그들과 함께 울었을 것이다에 전생보다는 영혼의 부여가 합당하다. ​ 5-3의 대니는 왜 홀 거리를 선택했고, 왜 미소를 지었을까. 이는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지만 우선 홀 가를 택한 이유를 설명한다. 홀 가를 택한 이유는 대니가 돌아갈 수 없기 때문이다. 대니와 친국은 숲이라는 상징적인 공간을 통해 기존 공동체인 미쿡에서 청구어 자신의 대나무 sound로 향하는 미지의 세계로 향했다. 이 과정에서 이들은 기존 공동체에서 대나무 sound를 맞아 천국으로 상징되는 새로운 공동체에 도달한다. 그러므로 그들은 이미 "죽음 Sound"를 맞이한 상태이므로, 새롭게 공동체에 적응하지 못하고 추방 또는 칭해지는 경우, 기존과 새롭게 장소 전체에서 죽게 된다. 또한 대니는 가족과 친국이 죽고, 그 자신도 남아 있는 크리스티안과의 관계도 어우러짐으로써 파국으로 치달은 귀추이다. 대니는 돌아가는 장면이 이야기 sound를 깨달은 유 1한 사람들이니 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였고 그 결과 공동체로 합류한 것이다. 대니가 화형을 보고웃음을 띤 이유는 유 1 하게 4명의 인물 속에서 생각을 갖고 있는 인물임을 의미하고 과거와의 단절과 새롭게 탄생을 완전히 밧아도우루욧 sound를 의미한다. 대니는 4명 중 눈물을 흘리고는 유 1 한 인물이다. 이후 홀이 사람들과 함께 눈물과 생각을 쏟아내고 공감한다. 또 고통 속에서 자신감 넘치는 미소는 카타르시스의 방출이다. 대니는 마지막으로 눈물을 흘리며 고통에서 스스로 해탈한 sound를 보여줬다.​ ​ 6. 결론 ​ 총 두 차례에 걸쳐서 영화를 관람했다. "Sound"를 보면 지루해서 주인공으로 이입하기가 어렵지만, 두 번째로 보면 정스토리가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섬세하게 상징이 짜여져 있어 "Sound"를 발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 영화가 플로렌스 퓨의 전작 레이디 맥베스와 비슷하다. 아마 앨리 에스터가 레이디 맥베스를 보고 주인공을 캐스팅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플롯의 흐름이 자기 주인공의 모습과 거의 비슷하다. 레이디 맥베스를 볼 때 주인공으로 이입한 사람들은 이 영화가 통쾌하고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작품으로 정착될 것이다. 기존 서구영화에서 볼 수 있는 오리엔탈리즘은 동양을 대상으로 한 것이 많은데 그런 차별적 요소를 서양의 중심이자 유럽인종의 근간인 북유럽으로 옮겨간 점이 매우 주목을 받고 있다. 오리엔탈리즘에 반대하고 저항하는 문학적 분위기가 서구 대상화로 옮겨져 점포가 될까. 좀 더 지켜볼 필요성이 있다.​​​​


    (감독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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